김장수 써미트회장, 전주생명과학고에 장학금 3천만원 전달
상태바
김장수 써미트회장, 전주생명과학고에 장학금 3천만원 전달
  • 윤복진 기자
  • 승인 2013.04.09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장수 (주)써미트 회장이 지난 9일 전주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김진곤)에 장학금 3천만원을 기탁했다.
장학금 기증은 (주)써미트 김장수 회장과 전주생명과학고 임대수 동창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김진곤교장에게 전달됐다.

이번 전달식은 골프산업 발전을 위한 양자간 협약체결(2012년 11월16일)에 의한 것으로 (주)써미트는 매년 3천만원씩 향후 10년간 3억원의 장학금을 전주생명과학고등학교에 지원하기로 협의한 바 있다.
김장수회장은 전주생명과학고(구 전주농고) 61회 졸업생으로 이번 장학금 전달은 “모교 후배들이 열심히 공부 하고 사회에 진출해서도 빛과 소금이 될 수 있는 인재로 자라나는데 자그마한 보탬이 됐으면 하는 바램이다”고 말했다.
이어 김회장은 “향후 장학금 지원은 제가 회사에서 물러나 은퇴를 하더라도 계속 지원이 가능하도록 명문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주)써미트는 진안군 부귀면 봉암리 일원에 조성중인 27홀의 써미트 컨트리클럽이 올해 5월중순경 개장하게되면 전주생명과학고 골프경영관리과정, 조경과정, 산업기계과정에 재학중인 학생들에게 향후 10년간 그린키퍼 등 관련 산업의 인재 양성을 위한 연수, 골프 장비 관리를 위한 훈련 및 연수 등 실습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에 도움을 제고하고 또한 골프 선수들에게 훈련 장소도 제공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써미트컨트리클럽측은 장학사업 수혜자에게 우선적으로 취업 기회를 부여할 계획이며 이러한 장학금 지원과 골프 인재 육성 협약은 산학연계의 모범적 사례가 될 것으로 보여진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