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지식재산센터, 기초센터 전국 2위 수상
상태바
군산지식재산센터, 기초센터 전국 2위 수상
  • 김재복 기자
  • 승인 2013.03.03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도 지역지식재산창출지원사업 ‘우수센터’

특허청 산하 공공기관인 전국 지역지식 재산 센터를 대상으로 한 2012년도 지역지식 재산창출 지원 사업에서 특허청장으로부터 군산 지식 재산 센터(한국발명진흥회 전북지부 센터장 정승원 )가 전국 2위 ‘우수센터’로 선정되었다.

또한, 이하나 지식컨설턴트는 지역의 지식재산창출 및 발명인식제고에 기여한 공이 크고 2012년도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우수컨설턴트로 선정되었다.


금번 평가에서 군산 지식 재산 센터는 2011년에 개소하였음에도 불구하고, 2012년도 고객 응대 부분에서 상?하반기 상위권 및 지역민에 대한 교육?설명회와 기업 지원사업을 통하여 특허?실용신안, 상표, 디자인 출원 실적을 도출해냄으로써 공로를 인정받았다.


군산지식재산센터는 2013년도 현재, 전북서부지역 군산시, 김제시, 익산시, 부안군 등 기초지자체와 특허청의 매칭된 예산을 기반으로 해당 지역 기업과 지역민의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아이디어 및 특산품을 지식재산으로 활용하도록 지식재산권에 대한 교육과 출원부터 사업화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현장 맞춤형 IP-CLINIC사업, 지역특산품의 지식지리적표시단체표장 및 전통산업 IP경쟁력 강화지원을 추진 중이다.

또한, 전북서부지역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지식재산 컨설팅, 선행기술조사, 국내출원비용지원 등 다양한 지원 사업으로 확대하여 운영하고 있다.

지역지식 재산 창출 지원 사업은 전국 31개 센터에서 지자체, 기업 및 지역민에게 특허, 실용신안, 상표, 디자인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인식제고 및 출원 등 권리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