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2013 연두방문 건의사항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상태바
군산시, 2013 연두방문 건의사항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 김재복 기자
  • 승인 2013.02.18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는 18일 문동신 군산시장 주재하에 국?소장, 관과장 및 읍면동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 연두방문 건의사항 추진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1월 11일~2월 6일까지 진행된 읍면동 연두방문중에 제기된 176건의 주민 건의사항을 철저하게 추진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개최됐다.

건의내용은 도로?교통분야가 48건으로 전체대비 27%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했고 그 외 재해예방, 농로?농수로 정비, 도시계획, 주민 편의시설 확충 등 주로 시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분야의 건의사항이 주를 이뤘다.
이날 보고회는 176건의 건의사항에 대해 담당부서별 추진 계획을 해당 과장이 보고하고 논의하는 순서로 진행됐으며, 읍면동장이 읍면동별 현안사업을 보고하여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등 시민 중심의 행정을 펼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는 시간을 가졌다.
평소 대 시민 신뢰행정 및 현장중심행정의 중요성을 역설하는 문동신 군산시장은 마무리 인사에서 “시민은 고객이다, 답은 항상 현장에 있다”라는 생각을 갖고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열린 행정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오늘 보고사항에 대해서는 다시 한 번 검토하여 적극적으로 시민 불편을 해소해 줄 것을 당부하고 “시민 모두가 살기 좋은 군산 건설을 위해 우리 모두 최선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군산시는 2013년 읍면동 연두방문 중 제기된 건의사항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상, 하반기 2회에 걸쳐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해당 부서별 추진 사항을 수시로 점검해 시민 불편사항을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방침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