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노인복지관, 어르신과 함께하는 행복 설 잔치‘성황’
상태바
임실군노인복지관, 어르신과 함께하는 행복 설 잔치‘성황’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3.02.06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노인복지관(관장 유명원)은 6일 설을 맞아 지역의 어르신 300여분을 모시고 “임실 어르신과 함께 하는 행복 설 잔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완묵 임실군수를 비롯한 김명자 임실군의회 의장, 관내 유관기관 단체장, 군의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어르신들과 뜻 깊은 시간을 가졌으며, 점심시간에는 자원봉사자와 함께 준비한 떡국을 어르신들께 대접하면서 따뜻한 시간을 보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제2회 복지관장배 설맞이 윷놀이대회’에는 마을단위로 남?여 50여팀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펼쳤으며 경기종료 후 남?여별 우승, 준우승, 3등팀에게는 푸짐한 상품도 수여되었다. 윷놀이대회가 끝난 후에는 강완묵 임실군수와 유명원 노인복지관장 등 내빈 등이 참가하여 가래떡을 썰면서 어르신들에게 웃음과 즐거움을 주었고, 새해 희망과 덕담을 적어 띄우는 “새해 희망 배 띄우기”는 참여한 많은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복지관은 이날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 50여분의 가정과 인근 경로당을 직접 가정방문하여 떡국 재료를 나누어 드리고, 설 명절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격려하기도 했다.
 유명원 관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어르신들과 가족 같은 분위기를 조성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복지관’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강완묵 임실군수도 설 덕담과 함께 “어르신이 행복한 임실을 만드는데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