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황토 청정고구마 웰빙산업화 열기 뜨거워
상태바
고창황토 청정고구마 웰빙산업화 열기 뜨거워
  • 한병훈 기자
  • 승인 2012.12.20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구마가공식품 주식회사 운영으로 농가소득 증대

(농)고창청정가공식품 주식회사(대표 서재필)는 20일 르네상스 웨딩홀에서 고창황토 청정고구마 웰빙산업 육성을 위해 고구마 재배 농업인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장에는 선운산농협과 해리농협, 대성농협 관계자와 각 생산자영농법인 대표 및 관내 고구마 재배농가 7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농식품부의 향토육성산업 공모사업인 “고창황토청정고구마 웰빙산업화육성사업”의 개요 설명과 재배농가 소득 향상을 위한 사업단 및 가공식품 주식회사의 역할, 재배농가 조직화 강화를 위한 의견 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서재필 대표는 “고구마산업 육성을 위한 고창군의 적극적인 행정적 지원과 이 자리에 참석한 재배농가 여러분의 끊임없는 노력으로 오늘과 같이 고창고구마 산업이 성장할 수 있었다며, 향후 고창고구마의 고급화를 위해 종순 공급과 포전계약을 통해 농가조직화를 더욱 공고히 하고, 대형유통업체에 대한 가격 협상력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강조했으며, 앞으로 (농)고창청정 고구마가공식품 주식회사를 건실하게 운영하여 모양과 크기 문제로 그동안 제값을 받지 못했던 비선호 생과를 슬라이스, 미니고구마, 삼각고구마, 고구마스낵 등으로 가공 판매하여 농가소득 증대에 큰 획을 긋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