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청 민원실 “친절 마인드 향상”교육
상태바
고창군청 민원실 “친절 마인드 향상”교육
  • 한병훈 기자
  • 승인 2012.09.20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절전문가로서 프로의식 확립 필요

 

고창군은 18일 근무시간 종료 후 2시간 동안 한국CS코칭개발원 박현정 대표를 특별강사로 초빙하여 민원실 근무자와 친절교육을 희망하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 마인드 향상”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민원인에게 자칫 권위적이고 차가운 관공서로 비쳐질 수 있는 이미지를 개선하여 감동서비스를 실현하는 노하우,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기법, 업무 수행 시 갖춰야 할 공무원의 친절마인드에 대한 사례와 함께 쉽게 진행됐다.

“마음으로 전하는 친절 응대기법, 친절전문가로서 가져야 할 서비스 리더십, 달라지는 관공서 서비스의 문화사례 제시와 대처법, 접점별 고객응대기법 체득하기”등에 대한 이론과 사례를 살펴본 후, 공무원들은 민원인을 응대하는 과정에서 활용 할 수 있는 요령을 실습하면서 방문하는 고객 입장에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다.
박현정 강사는 “고객만족 확립을 위해 친절전문가로서 긍정적인 자세로 프로의식을 확립하는 것이 필요하고, 변화하는 세상에 맞춰 민원서비스도 군민 중심의 관심과 배려로 응대하여 서로간의 신뢰감 형성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민원실 근무여건상 오후 6시 이후 강의를 시작했으나, 이날 교육을 받은 공무원들은 고객 감동을 위해 “고객중심으로 먼저 일어나서 웃으면서 이야기”하기를 실천하여 친절 마인드가 향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