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공장설립 & 농공단지 입주 매뉴얼 제작 · 배포 눈길
상태바
무주군, 공장설립 & 농공단지 입주 매뉴얼 제작 · 배포 눈길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2.09.05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이 “알면 쉽다! 공장설립 그리고 농공단지 입주”라는 제목의 매뉴얼을 제작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 매뉴얼은 공장설립을 염두에 두고 있거나 농공단지 입주를 계획 중인 경영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알면 쉽다! 공장설립 그리고 농공단지 입주”에는 공장의 개념에서부터 공장설립의 유형 및 절차, 농공단지 입주에 필요한 절차와 공장설립 가이드 등 무주군에서 개발 · 운영, 분양 중인 농공단지 입주를 위해 알아야 할 사항이 게재돼 있으며, 창업자금 등 금융지원에 관련된 내용도 담고 있다.

군 투자유치 이동훈 담당은 “무주는 대전 - 통영 간 고속도로가 관통하고 대전과 대구 등 광역도시가 인접해 있는 등 지리적으로 최적의 공장입지 요건을 갖추고 있다”며 “공장설립 관련 매뉴얼이 무주를 알리는 기반이 되고 공장설립과 농공단지 입주, 사업 이전을 준비 중인 경영인들의 이해를 돕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무주군의 공장설립 매뉴얼 “알면 쉽다! 공장설립 그리고 농공단지 입주”는 무주군 홈페이지(www.muju.org)에서 무료로 내려 받거나 무주군청 민생경제과 투자유치 담당에 문의(063-320-2351~3)하면 이메일로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무주군 중소기업 육성기금 지원 및 운용계획 등을 담은 관리 매뉴얼도 제작돼 있어 관련 내용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무주=백윤기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