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산업디자인전공 ‘대한민국 디자인 전람회’ 우수 성적 거둬
상태바
전주대 산업디자인전공 ‘대한민국 디자인 전람회’ 우수 성적 거둬
  • 윤복진 기자
  • 승인 2012.07.01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대 산업디자인전공 오준영 학생(4년), 박은혜 학생(4년), 송미선 학생(4년)은 지식경제부가 주최하는 ‘제47회 대한민국 디자인 전람회’에 참가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는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가 주관해 개최하며 대한민국 디자인 산업을 이끌어 갈 우수한 신예디자이너 발굴의 장이자, 국내 디자인 산업의 미래 트렌드를 제시하는 국내 최대 규모, 최고 권위의 공모전이다.

수상작은 신익수 교수 지도 아래 4학년 전공 수업시간에 진행하였던 작품을 출품하였으며, 오준영 학생은 ‘펜 미니 프린터’ 작품으로 전국경제인연합회장상을 수상했고 박은혜, 송미선 학생은 ‘Dr. 기린’ 작품으로 입선하는 등 다가오는 10월 대구 엑스코(예정)에서 수상작을 전시할 예정이다.

1966년 시작으로 올해 47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는 제품디자인, 환경디자인·실내디자인, 포장디자인, 텍스타일 디자인·패션디자인, 시각디자인,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디자인, 공예디자인, 주얼리디자인, 서비스디자인 등 8개 분야로 나누어 총 2천252점이 접수 되었으며 이 중에서 대통령상 1점, 국무총리상 2점, 교육과학기술부장관상 5점, 지식경제부장관상 9점,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 9점 등 총 72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윤복진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