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교육청 지방공무원 글로벌 테마연수 3팀 선발
상태바
전북도교육청 지방공무원 글로벌 테마연수 3팀 선발
  • 윤복진 기자
  • 승인 2012.06.22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교육청이 테마와 함께하는 글로벌 연수를 통해 지방공무원에게 안목을 넓혀주기 위한 2012년 글로벌 테마연수 3팀을 최종 선발했다.

도교육청이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 글로벌 테마연수는 모든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개인이 아닌 팀별로(5∼7명 구성), 연수주제 및 연수국, 연수일정 등을 자율적으로 정하도록 했다.

특히 경력이나 직급별 형평성 보다 연수주제의 참신성, 현장 적용 가능성을 우선으로 연수 대상팀을 선발했다.

올해 처음 실시됨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주제의 17팀이 신청해 5.6:1의 높은 경쟁률을 보여 구성원들의 관심이 높았다.

이번 선발은 연수계획서를 중심으로 1차 서류심사를 통해 7팀을 선발한 가운데 지난 20일 열린 2차 발표심사에서는 연수주제 및 연수국 선정 이유, 연수준비 과정에서 팀원 간 협력 정도, 체험 위주의 연수 실시 여부 등의 질문과 답변을 통해 최종 3팀을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3팀은 모두 7∼8급이 주축으로 참신한 주제와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연수과제를 선정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지방공무원 연수과정 및 시설 개선을 주제로 선정한 ‘보물찾기팀’, 친환경 녹색학교 구현을 통한 행복한 교육공동체 만들기팀, 신나는 학교 만들기를 위한 교육지원 행정시스템 연구를 주제로 한 ‘전북교육원정대’팀이 올해 9월-10월에 거쳐 연수를 실시하게 된다.

이선옥 총무과장은 “이번 글로벌 테마연수는 역량과 열정을 지닌 모든 지방공무원에게 국외연수 참여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사기 진작과 근무의욕을 고취시킬 뿐 만 아니라 테마연수를 통해 체득한 다양한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교육현장의 변화를 촉진하는 견인 역할을 할 것으로 확신한다”며 “앞으로 이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말했다./윤복진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