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시, 청소년 심신건강 및 진로상담 지원
전주시가 시험을 끝낸 수험생 및 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의 심신건강 및 여가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다채로운 지원책을 마련한다.
대학 수학능력시험과 고입시험을 치른 후 여유로워진 시간에 장래에 대한 불안감 등으로 자칫 방황하거나 혼란스러운 고3, 중3 수험생들에게 진로관련 검사를 실시하고 해석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무료로 상담한다.
청소년 진로탐색 프로젝트 TOP 진로교육은 저소득 밀집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신 및 직업에 대한 이해, 정보탐색 및 활용능력 함양, 합리적 의사결정능력 증진, 일과 직업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및 태도를 형성하도록 하는 상담 지원이다.
멘토링을 통한 학습클리닉 운영은 학교추천을 통한 학교 폭력 가해자, 벌점자, 학교 부적응자, 학습기술 부족 및 학습부진아동, 진로의식 및 자기이해 부족 청소년, 지역아동센터 추천 아동, 다문화 청소년, 북한이탈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주1회씩 상담 및 복지관련 전공 대학(원)생, 진로컨설턴트(멘토)의 찾아가는 멘토링 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1388 청소년의 전화 및 개인상담 운영 청소년들이 평소 남에게 말하지 못하는 이성문제, 학교폭력, 가정문제 등 다양한 고민거리 및 애로사항에 대해 청소년 본인과 부모님들이 청소년 상담사에게 마음을 터놓고 언제 어디서나 24시간 상담 및 지원을 받는다.
이용 방법은 일반전화는 국번없이 1388, 핸드폰은 해당 지역번호(063) 입력후 1388로 연락하면 바로 연결된다./엄범희 기자
저작권자 © 전북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