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고투 새주소에서 새주소 쉽게 배워요!
상태바
고고투 새주소에서 새주소 쉽게 배워요!
  • 엄범희 기자
  • 승인 2011.11.28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덕진구, 새주소 홍보카페 운영, 78,486명 방문

전주시 덕진구는 도로명주소 사용이 오는 7월 29일 전국일제고시를 통해 도로명주소가 법적주소로 확정, 효력을 갖게 됨에 따라 주민들이 새로운 주소에 친숙해 지도록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네이버 새주소 홍보카페 ‘고고투 새주소’를 운영해, 새주소와 관련한 유용한 정보 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11월 현재 7만 8,486명이 다녀갔다고 밝혔다.

구 관계자는 “유비쿼터스 시대에 발맞춰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하고자 최근 검색엔진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네이버에 새주소 카페를 운영하는 것”이라며 “고고투 새주소에 가면 새주소를 이해할 수 있는 각종 이야기들과 전주시 관련 맛집, 멋집, 각종 행사정보 등을 소개하고 있다” 고 밝혔다.

새주소 홍보 카페의 주소는 (http://cafe.naver.com/gogotosaejuso)로, 네이버 검색창에 고고투새주소, 혹은 새주소를 검색하면 카페를 구경할 수 있다.

덕진구 민원봉사실 정병천 실장은 “2014년 도로명주소 전면사용을 앞두고 다양한 홍보를 기획하고 있으며, 젊은층들과 소통하고 새주소에 대한 관심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인터넷 카페를 통한 홍보를 펼치고 있다” 면서 “공무원이 좀더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도로명주소를 시민들에게 정착시킬 계획” 이라고 밝혔다.

한편, 도로명주소는 2013년 12월 31일까지 기존 지번주소와 병행 사용하고 2014년부터는 도로명주소만 전용사용 되며, 우리집 도로명주소는 새주소안내 시스템(www.juso.g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