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2011 여성친화 평생학습도시 프로젝트로
상태바
익산시 2011 여성친화 평생학습도시 프로젝트로
  • 박윤근 기자
  • 승인 2011.08.28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시장 이한수)가 다음달 6일부터 2011 여성친화 평생학습도시 프로젝트 일환으로 성공적인 자녀교육을 위한 ‘행복한 부모 인문학교육 강사과정’을 익산시 거주 고졸이상 학력을 갖춘 시민을 대상으로 원광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실시한다.

익산시가 주최하고 원광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주관하는 이번 사업은 갈수록 치열해져 가는 무한경쟁 사회 속에서 자녀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부모교육을 통해 자녀를 이해하고 지도하는데 필요한 지식, 능력, 태도 등을 교육함으로써 미래사회에 훌륭한 인적자원으로 성장하도록 돕고, 건전한 가정 교육문화 창출 및 지역사회의 교육역량을 강화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교육은 원광대학교 대학원장을 비롯한 교수진과 전국의 부모교육 전문 강사진들을 초빙해 강의가 진행되며 부모 인문학 강사과정은 입문과정과 이론과정, 기본과정, 실습과정 등 총4개과정으로 이뤄지는 등 내달 6일부터 오는 12월 9일까지 매주 화, 금요일에 15주 과정으로 운영된다.

또한 사전에 특별 프로그램으로 EBS라디오 부모교육 강의를 진행하는 김영자 강사의 ‘당신의 소중한 자녀 잘 키우고 싶은가요? 그 방법이 여기 있어요’ 와 원광대학교 대학원장 손충기 교수의 ‘부모보다 나은 스승 없다’라는 주제 하에 익산시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공개강좌가 오는 30일 10시부터 오전, 오후에 걸쳐 원광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5층 컨퍼런스룸에서 진행된다.

이 모든 과정은 무료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ll.iksan.g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참가 신청 및 교육에 대한 기타사항은 원광대학교 평생교육원(☎850-5512~5)으로 문의하면 된다.<익산=박윤근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