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도문화연구원, 선도문화(K문화) 국민강좌 개최
상태바
선도문화연구원, 선도문화(K문화) 국민강좌 개최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4.10.10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도문화연구원(원장 김세화)은 지난 8일 홍익교육문화센터(완주군)에서 전인범 전 특전사령관(예비역 중장)을 초청해 ‘세계 평화를 위한 대한민국 안보의 역할’이라는 제목으로 선도문화(K문화) 국민강좌를 개최했다. 
선도문화(K문화) 국민강좌는 건강 회복, 인성 회복, 바른 역사 회복, 지구환경 회복에 관한 주제로 국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들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강좌이다.

전인범 전 특수전사령관은 육사 37기, 예비역 중장으로, 특수전사령관, UN군사령부 군사정전위원회 수석대표, 한미연합사 작전참모차장, 제27대 이기자부대 사단장을 역임했고, 현재는 미육군협회 석좌위원 외 군사 전문가로서 다양한 직책을 수행하고 있으며 유튜브 채널 ‘전인범장군’을 운영하고 있고, ‘보통장군 전인범’을 출판했다.
전인범 예비역 중장은 군사기밀 유출, 사병 급여 인상 등 요즘 사회에서 이슈화되고 있는 국방문제에 대해서도 해법을 제시하는 강연을 펼쳤다. 
이날 강연 영상은 선도문화연구원 유튜브 채널(youtube.com/c/선도문화연구원)에 추후 업로드될 예정이다.
김세화 원장은 “ 이번 선도문화 국민강좌가 국민들의 현실감각이 깨어나는 데에 도움이 되고 이로 인해 세계 평화를 주도하는 대한민국이 되는 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단법인 선도문화연구원’은 한민족의 고유문화인 ‘선도문화’를 연구하고 알려 대중화하기 위해 설립된 시민단체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