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이사장 권익현)은 2024년 2학기 장학생 신청 접수를 위해 각종 홍보자료를 준비하고 온라인 접수 시스템을 정비하는 등 장학금 지급 준비를 모두 마쳤다고 전했다.
장학금 신청 기간은 오는 9일부터 10월11일까지 4주간이며, 반값등록금, 다자녀장학금, 특기장학금, 대학 비진학 창업·취업을 위한 학원비지원금 4개 분야에 걸쳐 신청받는다.
신청자는 공통적으로 장학생 선발 공고일(9월2일) 기준 대한민국 국적자이며, 국내 대학교(특기장학금은 국내 초·중·고) 재학생이어야 한다. 관내 고등학교 졸업자는 부·모 모두 1년 이상 연속해 부안군에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하고, 관외 고등학교 졸업자는 부·모 모두 3년 이상 연속해 부안군에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한다. 단, 1학기 미신청 건에 대해서는 1학기 장학생 선발 공고일(3월4일) 기준이 적용된다.
반값등록금은 국내 대학교 1~6학년 재학생에게 타 장학금을 제외한 본인부담금의 반값을 최대 300만원 이내에서 지원하며 다자녀 장학금은 셋째 이상 자녀 중 국내 대학교 재학생에게 생활비 100만원을 연 1회 지원한다. 특기장학금은 행정기관 또는 공신력 있는 기관이 주최한 대회 중 도(道) 단위 이상의 대회 및 경진대회에서 1위 이상(전국대회는 3위 이상) 입상한 국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또는 부안군 소속 단체에 개인 100만원, 단체 200만원의 생활비를 지원한다. 대학 비진학 창업·취업을 위한 학원비지원금은 국내 고등학교 졸업 후 4년 이내 대학교 비진학자 중 창업·취업 준비생 또는 부안군에서 인정하는 영농후계 절차를 이행한 자에게 학원등록비 12개월분 중 국가 지원금을 제외한 본인부담금의 반값을 최대 200만원 이내에서 지원한다.
장학금 접수는 학생의 부 또는 모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받으며 질의 사항은 부안군 민원콜센터(1588-7719) 및 읍·면사무소, 부안군청 교육청소년과로 문의하거나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 또는 부안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접수처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근농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도 신청 가능하다.
권익현 이사장은 “이번 신청 기간에는 1학기 장학금 미신청자도 1, 2학기 장학금을 동시 신청 가능하고,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누구나 간편하게 신청 가능한 만큼 해당 학생 및 학부모가 모두 관심가지고 누락 없이 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