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하고 안전한 우리 시장 만들기, 함께 참여해요
상태바
편리하고 안전한 우리 시장 만들기, 함께 참여해요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4.04.08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부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안태용)이 전통시장 시설 및 안전관리 지원 대상 시장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안전시설 구축을 위해 노후전선정비 및 화재알림시설설치 사업이 추가됐다.
금년에는 소방관서로 화재 신호가 자동 통보되는 화재알림시설설치 사업은 소방관련법(소방시설법, 소방시설공사업법)이 개정됨에 따라 이를 반영해 설비의 세부규격을 명시했다.
특히 화재알림시설의 성능 및 안전기술 기준을 명확히 해 화재예방시스템의 더욱 높은 안전성과 전문성을 확보했다.
먼저 전통시장 내 전기설비 개선을 지원하는 노후전선정비사업은 지원대상 확대 및 요건 완화, 안전성·전문성을 강화해 전통시장의 화재안전관리에 소외됨이 없도록 했다.
그간 시장 단위로 신청·지원했으나, 한국전기안전공사의 안전점검결과 전기안전 ‘E’등급을 받은 개별점포도 신청 가능하다.
또, 기존에는 영업점포의 30%이상이 필수 신청 요건이었으나, 취약시장의 경우, 영업 점포의 20%이상 신청 요건을 충족하면 신청 가능하다.
사업 수행 시공사는 공사 진행 전 과정에 대해서 한국전기안전공사(지역본부)의 자문 및 검수를 받도록 의무화했다.
한편 ‘노후전선정비 사업’ 활성화를 위해 ’21년부터 한국전력공사가 전통시장의 자부담을 지원해 보다 많은 시장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전통시장이나 점포는 5월 3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중소벤처기업부(www.mss.go.kr) 및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www.semas.or.kr), 기업마당(www.bizinfo.go.kr)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