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제주교육청 정책협의회, IB 등 우수정책 공유
상태바
전북-제주교육청 정책협의회, IB 등 우수정책 공유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4.04.03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3일 제주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양 교육청 교직원들이 참석해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양 기관이 학력 신장과 IB 프로그램, 인성 교육, 진로·진학교육 등 주요 정책을 공유하면서 공교육 경쟁력 강화와 혁신 정책 발굴을 위해 머리를 맞댄 것이다.

김광수 제주교육감은 “아이들의 미래와 진정한 교육자치를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 여러분들을 모시고 주요 교육 정책을 공유하면서 혁신 정책 발굴하는 기회를 갖게 돼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며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과 함께 힘을 모아 지방교육 발전을 이루고, 이를 동력으로 교육이 미래의 희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정책협의회는 ▲정책기획·조정 ▲자율학교 운영 ▲IB 프로그램 ▲인성교육 등 6개 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특히 지역의 실정에 알맞게 자율적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제주형 자율학교와 IB 프로그램에 큰 관심이 쏠리며 많은 질문이 오갔다.

IB 프로그램은 2019년 제주교육청과 대구교육청이 IBO와 IB 한국어화를 위한 협력각서(MOC)를 체결하며 후보학교 승인을 받은 이후 전국으로 확대되고 있다.
전북교육청은 4일 IB 월드스쿨 인증을 받은 서귀포시 표선고등학교를 방문해 IB 프로그램 현황을 살펴볼 예정이다.

서거석 교육감은 “전북교육청과 제주교육청 간 상호 협력과 교육 정책 교류는 우리나라 교육 발전을 위한 중요한 원동력과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전북교육청과 제주교육청의 이러한 협력과 공유는 우리 학생들의 미래에 대한 희망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