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보다 아름다운 사랑꽃, 웃음꽃이 피었습니다
상태바
벚꽃보다 아름다운 사랑꽃, 웃음꽃이 피었습니다
  • 이문갑 기자
  • 승인 2024.03.31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9일부터 31일까지 개최된 2024 꽃빛드리 축제에 가족과 방문한 김모(47)씨는 “생각보다 꽃이 많이 피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벚꽃보다 더 좋은 가족들의 웃음꽃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라며 “예전 동네 주민들이 모이던 동네 잔치 같은 꽃빛드리 축제가 기억에 남을 것 같아요”라고 추켜세웠다.
2024 꽃빛드리 축제 현장에는 어린아이의 손을 잡고 상큼한 봄바람을 맞으며 이른 벚꽃을 보기 위해 모인 시민과 관광객들이 많이 있었다.

특히, 개막식과 폐막식을 없애며 의전을 없애고, 연예인과 대형공연이 아닌 사연을 신청해 이뤄진 장기자랑, 연인에게 이뤄진 프로포즈, 잔잔한 감동을 전한 소소한 공연, 축제장에서 들리는 사연 있는 음악들은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 알코올 판매금지와 친환경 인증 1회용품과 다회용기를 사용한 음식판매 부스도 시민들의 거부감 없이 지역 축제의 새로운 모델로 인정 받았다.
이번 꽃빛드리 축제는 7개ZONE, 130여개 팀이 참여해 지역 청년 농업인과 농민이 직접 키운 판매부스와 봄꽃을 활용한 야외 포토존, 친환경적 전시 작품, 시민 기록물, 거리 미술관 등은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많은 볼거리를 제공했다.
또, 따뜻한 봄볕을 쬘 수 있는 노천카페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했으며 수변공원 주위의 편백나무 숲에서 차분한 감성의 버스킹 음악은 귀를 즐겁게 하기에 충분했다.
특히, 김제푸드를 활용한 먹거리부스, 꽃과 빛을 주제로 한 체험부스, 어린이 놀이 공간 등은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해 호응을 얻었으며 희망메시지를 담은 산책길은 서로를 격려하고 응원하며 소소한 일상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파하며 축제 분위기를 새롭게 조성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