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임실지부, 고향사랑 기부금으로 마음 전해
상태바
농협 임실지부, 고향사랑 기부금으로 마음 전해
  • 이기주 기자
  • 승인 2024.03.06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15만원 기탁, 지역 발전
기부제 활성화 한마음 한뜻

 

NH농협임실군지부(지부장 이진산)는 지난 6일 임실 관내 농축협 조합장들과 임실군의 발전을 위한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식을 임실군청에서 개최했다.
이번 기탁식은 농업·농촌을 위한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 및 정착 유도를 위해 마련됐으며, NH농협임실군지부, 임실농협(조합장 최동선), 오수관촌농협(조합장 정철석), 임실축협(조합장 한득수), 임실치즈농협(조합장 이창식)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진 고향사랑기부금 3015만원을 전달했다.
이진산 지부장은 “임실을 사랑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농협 임직원의 적극적인 기부 동참에 감사드린다”며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농협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 앞장설 것이며, 임실군의 농·축산물이 전국에서 제일가는 답례품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심민 임실군수는 “임실군에 변함없는 애정을 가지고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해주신 NH농협임실군지부 및 관내 농축협 임직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임실군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며, 임실 경제를 살리고 살기 좋은 임실을 만들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거주지외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원 한도 내에서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10만원까지는 전액, 초과분은 16.5% 세액공제 되며, 기부 금액의 30% 내에서 답례품을 제공한다. 기부는 고향사랑기부 종합정보시스템인 고향사랑e음(온라인), 또는 전국 농협은행 및 농축협(오프라인)에서 가능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