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기동순찰대, 도민의 평온한 일상 위한 빈틈없는 예방활동 ‘총력’  
상태바
전북 기동순찰대, 도민의 평온한 일상 위한 빈틈없는 예방활동 ‘총력’  
  • 박지은 기자
  • 승인 2024.02.27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경찰청(청장 임병숙) 기동순찰대는 이상동기범죄 예방과 ‘국민의 평온·행복한 일상지키기’를 위해 이달 22일 출범해 다중밀집 및 범죄취약 지역에 투입돼 범죄예방 활동에 치안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기동순찰대는 3개 제대(전주권 2, 군산권 1) 총 97명으로 구성, 전주, 익산, 군산 지역의 치안수요를 분석해 범죄취약지를 설정하고 필요 시간대에 탄력적으로 경력을 배치중이다.  

기본 임무로는 ▲가시적 순찰 ▲무질서행위 단속 ▲지역경찰 중요사건 현장지원 등의 업무를 종합적으로 수행하며, 특히 주민친화적 경찰활동을 실시한다.
최근 23일경에는 가시적 순찰 중 발견한 교통사고를 현장에서 신속히 구호조치하고, 26일에는 송천동 주택가 골목길 안전사고예방 지도와 단속을 실시한 바 있다. 야간에는 대학로 주변 원룸촌 안전사고 및 이상동기범죄 예방을 위한 가시적 순찰을 진행중이다.
또한 매월 범죄예방 대응전략회의를 통해 치안수요를 분석하고, 적재적소에 치안력을 집중 투입할 예정이다.
서승현 기동순찰대장은 “기동순찰대원들이 최일선에서 가장 빠르게 범죄에 대응해 치안 공백이나 사각지대가 없도록 할 것이며, 현장에서 도민들을 직접 만나 귀 기울이며 이를 치안정책에도 반영해 도민으로부터 신뢰를 받은 기동순찰대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