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라디오, 전주공동체라디오 개국
상태바
시민라디오, 전주공동체라디오 개국
  • 임종근 기자
  • 승인 2024.02.14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개국식 갖고 지역소식, 생활정보, 문화예술 등 다뤄

전주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내용을 다루는 전북지역 유일의 시민라디오 방송이 송출된다. 전주공동체라디오는 14일 전주역 인근 맛집창업교육관에서 우범기 전주시장과 이기동 전주시의회 의장, 서거석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교육감, 국주영은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의장, 지역 국회의원, 안병천 한국공동체라디오방송협회장, 시민제작자, 지역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국식을 가졌다.
전주공동체라디오는 개국식에 이어 내빈 및 참석자들과 함께 라디오 방송 체험과 주요 시설 라운딩 시간도 마련했으며, 행사는 전주공동체라디오 FM 93.5Mhz와 유튜브 전주공동체라디오 채널을 통해 생중계됐다. 

방송 내용은 △지역 소식 △커뮤니티 △생활정보 △문화예술 △시사 의견 △취미·일상 △소외계층 등으로 구분되며, 전주공동체라디오는 지역주민이 주인인 민주적 공동체 방송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김은규 전주공동체라디오 이사장(우석대학교 교수)은 “FM 93.5Mhz로 송출되는 전주공동체라디오는 지역 시민과 지역공동체 구성원들의 직접 참여에 의해 지역공동체의 정보와 이슈들을 직접 생산하고 소통하게 될 것”이라 설명했다.
이에 김혜숙 전주시 사회적경제과장은 “전주공동체라디오가 앞으로 주민 스스로의 힘으로 지역주민의 곁에서 생생한 지역 정보를 제공하고, 공론의 장을 마련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