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전주시 평생교육사업 추진계획’ 추진
상태바
‘2024년 전주시 평생교육사업 추진계획’ 추진
  • 임종근 기자
  • 승인 2024.01.31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평생학습을 진흥·확대할 수 있는 기반 구축

시민 누구나 맞춤형 평생학습을 누리고, 개인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 도시를 만들기 위해 ‘2024년도 전주시 평생교육사업 추진계획’을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올해 전주시 평생학습의 기본방향은 교육부의 ‘제5차 평생교육진흥 기본계획’(2023년~2027년)과 ‘전주시 평생학습 중장기 발전계획’(2024년~2028년)을 토대로 누구나 누리는 맞춤형 평생학습 체계를 구축하고, 행정과 지역대학 등이 함께 지역 평생학습을 진흥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는 데 역점을 두고 추진된다.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주요 과제로 △평생학습의 보편적 체제 구축 △평생학습의 고등교육 확대 △평생학습의 분권화 및 확장 △디지털 평생학습의 강화 등 4대 주요 목표를 설정했다.
먼저 평생학습의 보편적 체제 구축을 위해 △전주시 열린시민강좌 운영 △평생학습관 상시 프로그램 운영 △ 평생학습 동아리 활성화 △청소년 인문학 프로그램 활성화 △비문해·저학력 문해자의 사회참여 기회 확대를 위한 성인문해교육 지원 등을 추진한다.
Eh 평생학습의 고등교육 확대 조성을 위한 사업으로는 △지역대학의 연계 평생교육 활성화 △50+ 플랫폼 구축 △평생학습 우수강사 양성 △인문 친화적 환경 조성을 통한 전주인문학 365 △고전교육 특화사업 지원 등을 추진해서 지역의 인적·물적 교육자원을 적극 활용한 평생학습 인프라를 구축하고,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고등교육 학습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에 권인숙 전주시 평생학습관장은 “전주시가 전 세대를 아우르는 모든 시민이 행복한 평생학습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새롭게 출발하는 올해 평생학습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