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안에 펼쳐지는 소리의 향연
상태바
손 안에 펼쳐지는 소리의 향연
  • 송미숙 기자
  • 승인 2011.07.11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세계소리축제, 모바일 웹 사이트 개설
-QR코드도 신설, 포스터?홍보물에 부착 예정

전주세계소리축제조직위위원회(위원장 김한)는 가입자 천만명이 넘는 스마트폰 시대에 발맞춰 모바일 웹사이트(www.sorifestival.com/mobile)를 개설함으로써 모바일 홍보의 첫 걸음을 옮겼다.

전주세계소리축제의 모바일 웹 사이트는 무선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모든 운영체제(Operating System)의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에서 접속이 가능하다.

한편 메인 포스터 이미지, 소리축제 로고 이미지 등을 활용해 제작된 QR코드는 소리축제의 포스터, 홍보물 등에 부착될 예정이다.

따라서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QR코드를 읽을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내려 받은 후 소리축제의 QR코드를 스캔하면 소리축제 모바일 웹 사이트로 접속이 가능하다.

소리축제의 모바일 웹사이트는 축제소개, 주제, 프로그램, 공지, PRESS, 게시판 등 주요 메뉴로 간소하고 이용하기 쉽게 구성했다.

또한 소리축제의 블로그와 트위터로 바로 연결 가능한 아이콘을 메뉴에 포함하여 소리축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보다 많은 이들과 쉽게 소통하고자 했다.

2011 소리축제 프로그램 소개 및 출연진 소개, 구체적인 공연 정보와 티켓 예매 안내 등도 계속해서 업데이트 될 예정이며 타 지역 관람객을 위한 공연장 위치 안내 및 교통정보도 제공한다.

김회경 홍보팀장은 “시간과 공간에 제약을 받지 않고 접속할 수 있는 모바일 웹사이트를 개설한 만큼 보다 많은 사람들이 소리축제에 관심을 갖고 친근해 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송미숙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