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엽 국회의원 예비후보, 전북 10석 지키기에 총력
상태바
유성엽 국회의원 예비후보, 전북 10석 지키기에 총력
  • 박호진 기자
  • 승인 2024.01.08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2대 총선 전북 정읍시·고창군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유성엽(사진) 예비후보가 전북 국회의원 의석수 10석 유지를 위한 강력한 투쟁을 제안했다.
현재 국회 정개특위에서 진행 중인 선거구획정안에 따르면 전북의 의석수는 10석에서 9석으로 줄어들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8일 유성엽 예비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단호한 반대 입장을 표명하며 “무슨 수를 써서라도 전북 의석 10석을 사수해야 한다”고 강력히 주장했다. 그에 따른 획정안 전면 재검토를 촉구했다.
그는 “현재 전북의 인구 175만으로 전체인구 대비 3.4%의 비율이며 국회의원 의석수는 지역구 10석으로 전체 의석수 대비 3.9% 비율”이라며 “인구대비 의석수가 적정선을 유지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대부분의 지역이 도농복합도시이거나 농촌도시라는 점에 사실상은 부족한 의석수”라고 말했다.
그럼에도 “잼버리 파행에 대한 책임전가와 보복성 새만금 예산삭감 등을 당하며 국제적 망신과 동네북 상태로 전락한 것이 바로 현재의 전북이고 전북정치권이 가진 힘의 한계”라고 지적했다.
이에 유성엽 예비후보는 “도민들과 손을 잡고 전북 10석을 지키기 위해 총궐기라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도내 현역의원은 물론 모든 예비후보들이 싸울 땐 싸우더라도 협력할 때는 협력한다는 자세로 모두 모여 국회에 천막이라도 치고 무기한 연대 농성에 들어가자”고 제안했다.
유성엽 예비후보는 21대 총선을 앞두고 지역구 의석을 250석에서 253석으로 늘리며 전북지역 의석을 성공적으로 지켜낸 경험을 언급하기도 했다.
그는 “이번에도 지역 내 모든 세력이 협력해 전북의 정치력을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획정안은 최종안이 아니며 국회 정개특위에서 여야 합의를 통과하고 국회 본회의에서 최종결정돼야 22대 총선에 적용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