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소리축제 / Kids-Zone
상태바
어린이소리축제 / Kids-Zone
  • 송미숙기자
  • 승인 2011.06.30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세계소리축제 조직위원회(위원장 김한)는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11 전주세계소리축제' 어린이소리축제의 포스터 그리기를 공모한다.

작품공모의 주제는 판소리 ‘수궁가’이며 작품 접수기간은 6월 28일(화)부터 7월 22일(금)까지이며, 이번 공모의 대상 수상 작품은 어린이소리축제의 포스터 이미지로 활용되고 수상작은 축제기간 중 키즈존 내에 전시된다.

작품접수는 개인 혹은 단체(20명 이상)로 가능하고 그림의 크기는 8절지 도화지로 제한한다.

수상 작품은 8월 1일(월) 전주세계소리축제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각 학교 및 개인에게도 이메일로 통보될 예정이다.

대상(소리토끼상) 수상자에게는 20만원 상당의 상품과 어린이소리축제 공연 티켓 2장이 수여된다. 그 밖에 자세한 시상 내역은 다음과 같다.

▲ 최우수상(소리자라상) 1명 - 10만원 상당의 상품, 어린이소리축제 공연 티켓 2장
▲ 우수상(소리용왕상) 2명 - 5만원 상당의 상품, 어린이소리축제 공연 티켓 2장
▲ 장려상(소리용궁상) 5명 - 2만원 상당의 상품, 어린이소리축제 공연 티켓 2장
▲ 우수단체상(소리잔치상) 2개교(반) - 15만원 상당의 상품

작품을 접수할 시에는 공모작품과 함께 공모 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며 공모신청서는 전주세계소리축제 홈페이지(www.sorifestival.com)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한편 어린이소리축제(키즈존 Kids-Zone)는 유치원 및 초등학교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공연, 체험 프로그램 등을 진행해 우리 소리에 대한 관심을 돋우고자 하는 축제 속의 축제다.

이번 어린이소리축제의 전체적인 콘셉트는 아이들에게 친숙한 자라, 토끼 등의 동물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수궁가’이다.

키즈존에서는 극단 ‘까치동’과 함께하는 수궁가 구조물 만들기, 스토리 텔링 체험학습 등이 이뤄지며 수궁가 퍼레이드, 모래 그림 그리기, 페이스 페인팅 이벤트 등이 펼쳐진다.

키즈존은 전주세계소리축제 기간, 한옥마을 일대에 꾸려질 예정이다.

김승택 사무국장은 “이번 포스터 그리기 공모의 주제가 ‘수궁가’인 만큼 공모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이 판소리 다섯바탕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길 바란다”며 “특히 어린이들이 친숙하게 생각하는 토끼, 자라 등의 동물이 주인공이기 때문에 우리 소리와 아이들이 더 친근해지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전했다./송미숙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