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교육대-전북교육청 협력 국제학술대회 성황리 개최
상태바
전주교육대-전북교육청 협력 국제학술대회 성황리 개최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3.10.16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교육대학교(총장 박병춘)가 개교 100주년을 맞아 지난 13일과 14일 '2023 전주교육대학교-전라북도교육청 협력 초등교육의 현재와 미래를 논의하는 국제학술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6일 전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스웨덴, 호주, 싱가포르, 미국 등 5개국 교육 전문가와 연구자들이 참석해 '학생중심 초등교육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초등 교육 분야에 관한 다양한 발표와 토론이 오프라인과 Zoom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으로 유투브를 통해 생중계 됐다.

첫 번째 날에는 황선준 전(前) 스웨덴 국가교육청 교육정책평가과장의 기조강연을 비롯해, 송은정 동국대 AI융합교육 교수, 이혁규 청주교육대학교 총장, Pasi Sahlberg 멜버른대 교육학 교수의 주제 발표가 진행됐다.

두 번째 날에는 유정수 전주교육대 컴퓨터교육과 교수, 박휴용 전북대 교육학과 교수, Woon Chia 난양공업대 학장, Paul Kim 스탠포드대 교육학 교수가 각각의 주제 발표를 했다.

전주교육대는 이번 국제학술대회가 초등교육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각국 교육 전문가들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방향성을 공유하는 계기가 됐으며 이를 통해 시대가 요구하는 수업혁신 및 미래교육 역량강화를 위해 한발 더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