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치즈 축제에서 임실 엉겅퀴라떼 빅 히트
상태바
임실치즈 축제에서 임실 엉겅퀴라떼 빅 히트
  • 이기주 기자
  • 승인 2023.10.11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임실치즈축제에서 빅히트 상품이 출시되었다.

국내최초로 재배에 성공하여 임실군의 특화작물이된 한국토종 임실엉겅퀴가 “엉겅퀴 라떼”로 전격 출시되어 치즈축제를 찿아온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절찬리에 판매되었다.

엉겅퀴 라떼 개발은 '2023 서울 커피엑스포 대한민국 카페 대항전 'K-Cafe Championship(KCC) “라떼 아트대회”에서 당당히 본선 3위로 진출하여 라떼 전문가들에게 충분한 가치를 평가 받음으로서 임실엉겅퀴의 독창적인 소재를 가지고 세계 최초로 엉겅퀴 라떼를 개발하게 된 것이다.

엉겅퀴 라떼는 “뷰티와 건강을 위하여 언제나 내몸에” 라는 슬로건과 “아이씨슬라떼“ 라는 브랜드로 출시되었으며 엉겅퀴의 풍미와 성분을 세련되게 접목한 뷰티&헬스 음료로서 피곤해지기 쉬운 타임에 아이씨슬 한잔으로 몸과 마음을 새롭게하고 기운나게 하는데 도움을 줄수 있는 마법같은 음료로 개발되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까페 전용상품이며 일반소비자용과 수출전용 엉겅퀴라떼는 현재 개발중에 있음으로서 2024년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임실특산물인 “아이씨슬” 엉겅퀴 라떼 출시기념 행사는 10월 6일부터 9일까지 개최되고 있는 임실치즈 축제 행사장의 특별부스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엉겅퀴 라떼와 함께 임실엉겅퀴 쌀빵을 최초로 선을 보이고 있다 

엉겅퀴 쌀빵은 세계대회 및 국제대회에 출전하여 3회 연속 은메달을 수상한 경력이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베이커리 장인이며 건강빵 개발에 선구자인 초이83 최용현대표가 최초로 개발한 빵으로서 임실엉겅퀴 어린잎을 이용하여 엉겅퀴 고유의 향과 맛과 색상이 살아있는 건강 지향적인 빵이다.


.한국토종 엉겅퀴를 국내 최초로 재배에 성공하여 지난 19년동안이나 연구하여온 심재석 대한민국최고농업기술명인(임실생약 대표)은 임실엉겅퀴 연구를 통해서 6종의 특허를 등록하였으며 엉겅퀴가 간기능보호와 혈행개선효과, 항당뇨 효과, 여성갱년기 개선효과, 체지방 개선효과 등 다양한 효능이 있음을 밝혀내 이러한 연구 결과들을 30여편의 논문과 보고서를 통해서 발표하기도 하였다.

현재 임실군 지역에는 매년 약100,000㎡~150,000㎡의 엉겅퀴가 재배되고 있으며 엉겅퀴 라떼와 엉겅퀴 쌀빵소재로 활용도를 높여 감으로서 엉겅퀴 재배면적을 더욱 확대할 계획으로 임실군의 주요 소득작목으로 농가소득증대에도 크게 기여 할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