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관내 기업과의 소통으로 애로사항 해소 및 일자리 창출 총력
상태바
순창군, 관내 기업과의 소통으로 애로사항 해소 및 일자리 창출 총력
  • 이세웅 기자
  • 승인 2023.07.25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영일 순창군수가 관내 기업인의 애로사항 해소와 일자리 창출 방안을 위한 경제 소통 행보에 나섰다.
군에 따르면 25일 군청 2층 영상회의실에서 최영일 순창군수, 대상(주), 사조산업(주), 한국씨엔티(주) 등 관내 기업인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23년 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기업의 인력난 해소, 숙식 문제 해결, 정주 인프라 확충, 다양한 기업 지원 시스템 강화 등 기업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지원 정책과 관련해 관내 기업인들과 자유롭게 소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최 군수는 최근 무역분쟁, 최저임금 인상 등으로 인한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극복할 수 있도록 군 자체 지원사업 및 전북 중소벤처기업청, 경제통상진흥원 등 4개 기업 관계기관 지원사업을 안내하고, 기업의 애로사항을 수렴하여 지원사업 요건 완화 등 기업에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 간담회에서는 인력난이 최우선 애로사항으로 꼽힌 가운데, 군은 약 70억원을 투입해 기업 연계 청년 근로자 기숙사를 건축할 계획임을 밝혀 기업인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최영일 순창군수는“앞으로도 농공단지 입주기업 및 개별 입지 기업들의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방안을 강구하겠다”면서“지속적으로 기업인들과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하여 기업하기 좋은 순창을 만들어 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