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고창군, 공약사업 추진상황 점검.. 4개 완료, 75개 정상추진
상태바
민선8기 고창군, 공약사업 추진상황 점검.. 4개 완료, 75개 정상추진
  • 김종성 기자
  • 승인 2023.07.18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이 18일 오전 2층회의실에서 심덕섭 군수 주재로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는 민선8기 1년차를 맞아 지금까지의 공약사업 추진상황을 면밀히 점검하고, 부진한 사업에 대해서는 문제점 분석과 대안을 토론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군은 지난해 6대분야 15대전략 80개 과제의 공약을 확정하고 구체적인 공약실천계획을 세웠다. 이후 1년여간 ▲고창군 3차 재난기본소득 지급 ▲교통약자 1천원 택시 운행 확대 ▲감염병 전담조직 강화 ▲쉽고 빠른 규제개혁 원스톱 서비스 등 4개 사업을 완료 했다.
또 ▲콘도·호텔 등 대형숙박시설 유치 ▲고창 나들목 공원 조성 등 관광산업 활성화 및 군민 여가생활 증진 사업 ▲소상공인 융자 지원 확대 ▲내외국인 농촌 인력지원센터 설치 ▲주요농산물 최저가격 보장기금 조성 등 지역경제와 농촌에 활력을 불어 넣을 75개 사업은 정상 추진으로 분류됐다.
아직 착수하지 못한 ‘연안바다목장 조성사업’ 역시 공모사업 선정으로 차질 없이 진행 될 수 있도록 적극 대응중이다.
앞서 고창군은 지난 4월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 이행 실태를 투명하고 객관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민선8기 공약 이행평가단 30명을 위촉하였다.
특히 이번 보고회는 정승환 명예 청년군수를 초청해 함께하는 등 소통행정의 모습을 보여줬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군민과의 약속을 이행하는데 더욱 속도감 있고 내실 있게 추진하면서 진행과정은 적극 홍보해 군민과 함께하는 공약사업 완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