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문화관광달력 오픈
상태바
문화관광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문화관광달력 오픈
  • 강명화 기자
  • 승인 2023.07.02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경윤, 이하 재단)은 29일 전라북도 문화예술과 관광 행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전라북도 문화관광 달력’ 포털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전라북도 문화관광 달력'은 전라북도에서 열리는 다양한 ▲공연, ▲전시, ▲교육/체험, ▲축제/행사를 한곳에 모아 제공하는 서비스로, 전라북도의 매력적인 문화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고, 지역 문화관광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관련 행사는 재단 홈페이지(www.jbct.or.kr)에서 달력의 형태로 ▲시·군별, ▲장르별, ▲시·군 및 장르별 등 원하는 콘텐츠를 한 페이지에서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전라북도 문화관광 달력’포털 공개는 전라북도 문화관광 정보 아카이빙 협력체계 구축의 시발점 역할을 하게 된다. 향후 시군 지자체, 기관 및 단체들과 협력체계를 바탕으로 문화관광 정보 연계를 강화하여 문화관광 정보 플랫폼 구축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문화관광 달력을 통해 정보를 얻고 싶은 도민과 관광객들은 재단 홈페이지(www.jbct.or.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도내 문화예술단체와 개인, 관광업 종사자 중 ‘전라북도 문화관광 달력’에 행사 정보 등록을 원하는 경우, 재단 홈페이지(www.jbct.or.kr)에서 아카이브 클릭 후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하여 재단 기획정책팀에 제출하면 된다.
이경윤 재단 대표이사는 “전라북도 문화관광 달력은 도내 문화예술단체 및 개인, 관광업 종사자들의 홍보와 소통 창구를 마련하고 도민과 관광객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전라북도의 즐겁고 다채로운 문화관광 행사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만큼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www.jbct.or.kr)와 기획정책팀(063-230-7415)에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