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귀농 농업창업.주택구입 지원
상태바
무주군, 귀농 농업창업.주택구입 지원
  • 백윤기 기자
  • 승인 2023.06.29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이 오는 7월 13일까지 ‘2023년 하반기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 사업(융자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 사업은 귀농인의 안정적인 정착과 농업인력 구조개선, 지역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영농기반, 농 · 식품 제조 · 가공시설 신축 · 구입(수리) 등의 농업 창업자금을 지원하고, 주택 구입 및 신축(대지 구입 포함), 본인 소유 노후 농가주택 증 · 개축 등을 지원한다.

자격은 만 65세 이하의 귀농인 또는 농촌 지역에 거주하면서 영농경험이 없는 재촌 비 농업인으로, 지원 희망자는 지원 사업 신청서와 창업계획서 등 제출서류를 갖춰 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팀으로 방문 · 신청하면 된다.

농업 창업자금은 세대 당 최대 3억 원까지 지원되며 주택 구입 · 신축 및 증 · 개축 자금은 세대 당 7천5백만 원까지 지원된다. 연 1.5%의 고정금리와 변동금리 중 선택, 5년 거치 10년 원금 균등 분할 상환 조건이다.

농촌활력과 귀농귀촌팀 오경태 팀장은 “신청서류가 접수되면 신청인이 해당 지역에 거주하면서 농업에 종사하고 있는지 여부 등을 제출서류와 현지실사 등을 통해 확인한 후 대상자를 확정하게 된다”라며 “농업창업 및 주택 구입 지원 사업이 청년 농업인과 신규 농업인 유입은 물론,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