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연관산업 기업유치 지원 설명회 개최
상태바
공공기관 연관산업 기업유치 지원 설명회 개최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2.03.20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는 지난 18일 전북테크비즈센터에서 전북 혁신도시 공공기관 연관사업 등을 육성하고 산학연 클러스터 집적 활성화를 위해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공기관 연관산업 기업 유치 등 지원사업은 혁신도시법 제34조 제2항에 따라 혁신도시 클러스터 내·외 입주 기업을 대상으로 임차료 및 대출이자를 지원하는 제도다.

이번 설명회는 혁신도시법 제5조의3에 의거 산학연 클러스터 입주 승인을 받은 전북테크비즈센터(클러스터 10) 내 입주기업 등 기업 49개사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지원 대상은 클러스터 내 사무실 임차 또는 직접 분양받아 입주(건축)하는 기업, 대학, 연구소이다.
클러스터 외 혁신도시 입주기업으로서 지자체와 MOU를 체결하고 사무실 입차 또는 분양받아 입주한 기업, 대학, 연구소기업도 가능하다.
지원내용은 임차료와 대출금(부지매입비,건축비,분양비) 이자로 대상별 월 200만원을 초과하지 않은 범위 내에서 지원한다.
지원 기간은 3년간으로 임차료 지원은 입주한 날이며, 이자지원은 건축허가가 승인돼 착공필증을 받은 날부터 지원한다.
최창석 혁신성장정책과장은 “앞으로도 혁신도시 내 입주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과 현장 소통으로 기업하기 좋고 지역의 성장거점이 될 수 있는 혁신도시 만들기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