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혁신도시, 간행물윤리위 이전 난항
상태바
전북혁신도시, 간행물윤리위 이전 난항
  • 투데이안
  • 승인 2011.04.06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의 전북혁신도시 이전 예산과 입주 건물이 확정되지 않아 이전에 차질이 우려된다.

6일 전북혁신도시추진단 등에 따르면 간행물윤리위원회는 도서와 잡지, 만화, 전문신문 등 제반 간행물의 유해성 여부를 심의하는 기능 등을 하고 있으며, 내년까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업지구 내의 건물을 임차해 이전할 계획이다.

하지만 간행물윤리위원회가 이전할 곳은 정부 이전 방침이 결정되지 않은 LH 사업지구로 당초 계획인 내년까지 이전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전북혁신도시추진단은 이같은 이유로 인해 간행물윤리위원회 입주 건물을 전주시의 공공도서관이나 전북개발공사 이전 사옥 등으로 검토하고 있지만, 이들 시설 및 사옥의 건립 계획도 확정되지 않아 이전에 차질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윤리위원회 이전에 관한 예산 확보도 문제다. 국토해양부가 추진했던 윤리위 이전 사업은 사업 주체가 해당 지자체로 바뀌면서 예산 확보가 선행 과제가 됐다.

혁신도시추진단은 위원회 이전에 필요한 예산을 지자체에서 감당하기 어렵다고 판단, 국비 지원을 요구하고 있지만 현재 기획재정부에서 지원을 검토하고 있는 단계에 머물고 있다.

혁신도시추진단 관계자는 "당초 국토부에서 추진하던 업무가 지자체로 이관되면서 이전에 필요한 예산부터 문제가 되고 있다"며 "현재 기획재정부에서 관련 예산 지원을 검토하고 있는 만큼, 긍정 답변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또 "이전 건물에 대해서 현재 공공도서관과 전북개발공사 사옥 등 2개안을 검토하고 있는데, 확정된 내용이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전북혁신도시에는 농촌진흥청과 대한지적공사 등 12개 공공기관이 이전할 계획이지만, LH 이전 문제가 결정되지 않아 해당 사업지구로 옮겨질 간행물윤리위 등 2개 개관의 기간 내 이전이 불투명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