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공항 백지화 “밀양 시한폭탄 폭발”
상태바
신공항 백지화 “밀양 시한폭탄 폭발”
  • 투데이안
  • 승인 2011.03.30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정치권의 뜨거운 논란과 지역갈등까지 양산하며 초미의 관심이 쏠렸던 동남권 신공항 입지선정이 사실상 백지화된 것으로 전해지자 경남 밀양시민은 30일 오후 정부를 비난하며 반발하고 나섰다.

정부가 신공항 입지선정을 2025년 장기 정책과제로 미룬다는 내용의 선정결과를 30일 오후 3시30분 공식 발표할 예정으로 알려지자 폭풍전야의 긴장감에 빠진 영남 지역민들은 하나 둘 조직적인 반발에 움직이고 있다.

신공항 건설이 정부가 백지화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전해지자 밀양시민 신모(67)씨는 “영남권을 남북으로 갈라놓은 주요 현안인 신공항 건설 백지화는 이명박 대통령의 불신과 불균형, 사회갈등을 증폭하고, 국민을 우롱하는 대통령으로 국민이 심판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는 “신공항 건설은 대통령과 한나라당의 총선공약이자, 대선공약을 예사로 그냥 뒤엎어버리는 발언한 정부와 대통령은 국민 앞에 설 자격이 없는 대통령과 정부”라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문모(49)씨는 “지난 24일과 25일 입지평가단이 현지실사 후 평가도 하기 전에 정부 고위 관계자의 입에서 백지화 발언에 이어 29일 27명의 입지평가단을 밀양과 부산 가덕도를 방문 현장 실사한 것은 정부가 대국민 사기극을 벌인 행위다”고 강하게 비난했다.

시민은 이명박 대통령의 대선 공약인 신공항 건설이 밀양과 가덕도 모두가 -2로 기준점수를 넘지 못해 후보지로 선정되지 못하고 다만 이 사업을 완전히 백지화하지 않고 2025년까지 장기과제로 검토하겠다는 것은 국민을 우롱하는 행위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무엇보다 “대통령의 공약 중 하나이자 영남권 지역민들의 염원인 신공항 건설을 백지화라는 말 자체에 수년간 준비하고 기다려 왔던 영남권 지역민 전체가 대통령에게 무시당하고 농락당하고 있다며 이제는 이러한 대통령과 정부를 향해 국민이 일어설 시기”라고 경고했다.

그리고 “지금까지 수년간 침체한 지역경제에 영남주민들은 입을 악물고 고생해서 준비한 결과를 한 번에 허문다는 것은 국민을 우롱하고 농락한 대통령과 정부를 어떻게 믿고 따르겠는가”라며 “이 자체가 용서할 수 없는 일”이라며 분노했다.

특히 “지방의 고통과 한은 안중에도 없이 지방을 말살하고 지방민을 적으로 돌리는 비열한 정치 공작에 영남 지역민들은 지금부터 현명한 판단으로 정부를 심판할 것”이며, “기본이 안 된 대통령은 이제 서서로 국민에게 떠날 때가 됐다며 앞으로 더 강한 후폭풍이 있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국가 전체의 경쟁력과 영남권 지방의 생존이 달린 신공항 건설을 없던 일로 한다는 것은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용납해서는 안 될 이명박 대통령이 표심을 의식한 거짓 공약으로 판단하고 정부와 여당은 지방의 거센 반발에 직면할 것이다”고 경고했다.

엄 시장은 “정부가 영남 지역민의 염원인 신공항 건설을 백지화 결정은 절대 받아들일 수 없다”며 “지방의 고통과 한은 안중에도 없이 지방을 말살하고 지방민을 적으로 돌리는 비열한 정치 공작은 역사가 판단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리고 “입지평가단 발표를 앞두고 백지화 방침이 흘러나오는 것은 이미 정부가 백지화로 결론을 내렸다는 증명한 것인데도 29일 평가단을 두 후보지에 내려 보낸 것은 요식행위에 불과하다며 대통령 공약을 뒤집는 정부는 1300여만 영남 지역민들이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고 압박했다.

특히 “정부가 표를 얻으려고 수년간 영남 지역민을 우롱하고 농락하며 공약을 남발하고 다시 또 표를 의식한 정치적 속셈으로 공약을 백지화하는 정치로 국민을 어지럽히고 지역갈등을 유발하는데 어느 국민이 따르겠냐”며 비판했다.

한편, “한나라당 당원인 일부 시민은 대선공약을 믿고 기다려 왔건만 돌아온 것은 지역 갈등과 정부에게 배신당했다”며 지금부터 믿지 못할 한나라당을 집단 탈당해 진정 국민이 바라는 게 무엇인가 확실히 보여주겠다고 경고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