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군산시위원회, 의원 보좌관 구속 사과성명
상태바
민주당 군산시위원회, 의원 보좌관 구속 사과성명
  • 투데이안
  • 승인 2011.03.28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군산시지역위원회 당원 30여명이 28일 전북 군산시청 브리핑룸에서 강봉균 국회의원 보좌관 구속사건과 관련한 사과 입장을 밝혔다.

김용화 도의원은 성명서를 통해 "국회의원 보좌관이 구속되는 상상치도 못한 불미스런 사건이 발생했다. 강 의원은 이 모든 책임이 국회의원 자신의 부덕함과 감독책임 소홀 때문이라고 생각해 군산시민들에게 죄송한 마음을 금치 못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군산지역 시·도의원을 포함한 민주당 군산시지역위원회 당원들도 이 사건을 계기로 더욱 자숙하여 깨끗한 공직풍토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A보좌관은 지난 3월16일 법원의 2차 공판을 마치고 다음날 보석으로 석방됐지만 강 의원과 군산지역 민주당 당원들은 사법당국을 신뢰하는 겸허한 자세로 검찰의 공정한 수사와 법원의 정의로운 심판이 내려질 때까지 묵묵히 기다리는 자세를 견지하겠다.

또 A보좌관의 뇌물수수사건이 유죄로 판결나고 이 사건에 강 의원이나 민주당 소속 지역정치인들이 추호라도 연루되었다면 관련자들은 예외없이 응분의 처벌을 받아야 한다"고 입장을 표명했다.

이어 군산지역의 민노당이나 진보신당을 비롯한 일부 시민사회단체가 여론을 조작하거나 허위사실을 과장하고 있어 법적 대응까지도 불사하겠다는 경고 메세지도 전했다.

이들 단체들은 이 사건을 '강 의원과 지역정치권이 연루된 고질적이고 구조적인 뇌물비리사건' '강 의원이 검찰과 뇌물제공 업체를 만났다' '이번 사건을 축소 은폐하려는 구체적인 정황과 직접 관련된 것이라는 점에서 결코 헛소문이 아니다'는 식으로 허위사실을 아무 거리낌없이 유포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민주당 군산시지역위원회는 "군산시민에 대한 죄송한 마음때문에 이 사건을 축소 은폐하기보다는 오히려 진실이 규명되기를 바라고 있다. 검찰은 물론 뇌물제공업체와 어떤 직·간접 접촉을 한 사실이 없고 심지어 전화 한번 하지 않았다"면서 "의혹을 제기한 정당과 시민단체 사람들이 구체적 정황과 근거도 없이 정치적으로 이용하려든다면 결코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와 관련 시민단체 관계자는 "시민단체들이 제기한 의혹에 합리적인 해명이 아직껏 없다"면서 "군산검찰청 앞에서 전면적이고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는 1인 시위를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A보좌관은 군산시 발광다이오드 전광판 사업과 관련해 공모에서 떨어진 업체로부터 무기명 채권과 주식 등 8000만원을 받은 혐의로 기소됐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