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천안함 의혹 '아덴만'처럼 공개해야"
상태바
박지원 "천안함 의혹 '아덴만'처럼 공개해야"
  • 투데이안
  • 승인 2011.03.24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박지원 원내대표는 천안함 사건 1주기(26일)를 맞아 "정부가 천안함 침몰원인과 관련된 의혹을 해소해야 한다"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열린 인천경영포럼초청강연에서 "아직까지도 천안함이 침몰한 원인에 대해 국민도 세계적인 학자들도 의혹을 갖고 있다"며 "아덴만 인질구출 작전 때처럼 정부가 자세한 자료를 공개해 어떠한 의혹도 남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단 두 번밖에 열리지 않고 문을 닫아버린 국회 천안함진상조사특별위원회를 재가동해야 한다"며 "그렇게 해서 만약 북한의 소행이라면 모든 수단을 동원해 북한이 응분의 책임을 지도록 단호한 조치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명박 대통령은 천안함 사건 이후에 대국민담화를 통해 '북한이 무력침범하면 즉각 자위권을 발동하겠다'고 말했다"며 "그러면서 개성공단을 제외한 남북간 모든 교역과 교류를 중단하는 5·24 대북제재 조치를 발표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하지만 '즉각 자위권을 발동하겠다'고 장담했던 이 대통령은 정작 연평도 포격 도발사건 때 고장 난 대포로 엉뚱한 곳에 포격을 가했다"며 "강경한 대북정책을 한다면서 강경하지도 못한 채 안보도, 남북관계도 모두 실패한 것"이라고 역설했다.

아울러 "이 대통령이 민주정부 10년의 남북관계 성과를 계승했다면 인천과 해주 사이에 생기는 직항로로 민간선박이 왕래해 천안함은 침몰하지 않았을 것"이라며 "남북문제에 대한 철학이 없는 이 대통령의 대북정책은 실패했다"고 덧붙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