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은 24일 초·중등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학습연구년제 특별연수에 참여할 연수참가자 명단을 선정·발표했다.
이번에 선정된 연수참가자는 초등 6명과 중등 5명으로 3월부터 8월까지 6개월간 희망 연수기관에서 자기연구계획에 따라 강의 수강, 개인 연구, 세미나 참석, 기관 탐방 및 체험, 담당교수와 1대 1 연수, 국외체험연수 등을 하게 된다.
학습연구년제 특별연수는 일정 조건을 갖춘 우수교사를 대상으로 수업 및 업무 부담으로부터 벗어나 자기학습계획에 따라 연수를 수행하는 제도로 참가자들은 연수 후 1년간 전북교육청 및 교육지원청의 컨설팅 장학요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참가자들은 연수기간 동안 연수비지원은 물론 급여, 호봉, 교육경력도 100% 인정받을 수 있다.
전북교육청은 9월부터 6개월간 실시될 2차 연수 참가 대상자(9명)는 6월중 선발할 계획이다.
전북교육청 관계자는 "서류전형, 현장실사, 수행능력평가 및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정했으며, 엄정한 심사를 위해 학자와 학부모 등 외부 인사를 심사위원으로 참여시켰다"고 말했다.
다음은 합격자 명단.
◇초등
▲구상윤(전주신성초) ▲임미성(금마초) ▲강현숙(이리동북초) ▲정혜린(천서초) ▲김수희(고산초) ▲이복희(삼례중앙초).
◇중등
▲이옥님(전주남중) ▲안재란(이리고) ▲이계숙(정읍고) ▲강희자(순창교육지원청) ▲강미경(고산고).
저작권자 © 전북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