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금암초, 자녀 진로지도 위한 학부모 대상 특강 인기
상태바
전주금암초, 자녀 진로지도 위한 학부모 대상 특강 인기
  • 엄범희 기자
  • 승인 2010.11.12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금암초등학교(교장 장정숙)는 11일 본교 강당에서 전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진로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성자씨(SAC(싹) 학습 & 진로 컨설팅연구소장)의 '자녀의 성격유형에 맞는 학습 및 진로교육'을 주제로 2시간동안 진행됐다

자녀의 진로에 대해 방향을 잡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서 실시한 이번 교육은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200명이 넘는 학부모님들이 참석해 자녀의 성격과 학습 진로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학부모 교육에 앞서 한 달전에 실시했던 자녀의 'U&I 학습유형' 검사 결과를 전달받은 학부모님들은 강사와 대화를 통해 자녀의 성격과 학습 진로상담을 하는 등 관심을 끌었다.

강의가 끝난 후 자녀문제에 대해 고민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받기 위해 학부모님들의 개별적 상담시간을 갖기도 했으며, 대기하고 있던 담임교사(전교직원동참)들과의 면담시간이 밤늦도록 이어졌다.

장정숙 교장은 “자녀의 내재된 특성과 특기를 일찍 발견하여 장점으로 연마하고 발전시켜 장래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면서 2011학년도 학교 운영계획의 방향을 설명했다.

강의 중간에는 이색적으로 초등학교 5학년 학생의 색소폰 연주를 감상하기도 했다.

설문조사 결과 이번행사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