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권 6개 시군 부단체장 동부권 발전 방안을 위한 열띤 토론! 공동협력 다짐가져!
상태바
동부권 6개 시군 부단체장 동부권 발전 방안을 위한 열띤 토론! 공동협력 다짐가져!
  • 양용복 기자
  • 승인 2017.11.26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권 시장·군수 협의회 부단체장 회의가 지난 23일 남원시청 2층 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회의는 남원시·진안군·무주군·장수군·임실군·순창군의 동부권 6개 시·군 부단체장, 기획실장 등 실무진이 참석하여 동부권 지역의 현안사업과 발전방안 등에 대해 토론하는 자리를 가졌다.

동부권 균형발전은 수년전부터 언급되고 있고 개발 당위성에 대해 누구나 공감하고 있지만, 동부권 6개 시군은 여전히 낙후되어 있는 게 현실이다.

이러한 이유로 동부권 시장·군수 협의회는 지난해 4월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동부권 6개 시·군의 상생발전방안과 동부권 국책사업 발굴 등 실질적인 동부권 균형발전 추진을 위해 구성되었다.

이번 회의는 동부권 시장·군수 협의회에서 지속적인 건의를 통해 추진된 동부권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관련 토론, 동부권 특별회계 지원 사업 성과 공동 홍보, 동부권 공동협력 방안 등에 대해 다짐을 갖는 시간이었다.

특히, 낙후된 동부권 발전계획 수립 연구 용역의 내실 있는 추진과 2020년까지 제정된 동부권 특별회계 연장의 당연성 등을 전북도에 강력 건의하기로 하였다.

동부권 시장·군수 협의회 남원시 강복대 부단체장은 "동부권 균형발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자치단체 간 협력하고 단합하여 반드시 동부권 주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발전을 이루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