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가사유 묻지 않겠다던 도교육청, 연가투쟁 파악"...전교조, 교육청에 비난
상태바
"연가사유 묻지 않겠다던 도교육청, 연가투쟁 파악"...전교조, 교육청에 비난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7.07.19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와 교육청 시계 여전히 전 정권에 머물러

전교조가 전북도교육청에 비난을 퍼부었다.

당초엔 연가사유를 묻지 않겠다던 전북교육청이 이제는 총파업 참여자 현황을 파악하라는 지시에 대해 ‘오락가락’ 행정이라는 비난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19일 전교조 전북지부는 보도자료를 통해 "전북교육청은 지난 17일 6.30 사회적 총파업에 동참하기 위해 ‘연가투쟁’에 참여한 교사 현황을 파악하라는 공문을 각 학교로 내보냈다"면서 "전북교육청이 연가사유를 묻지 않겠다더니, 언제 그랬냐는 듯 사회적 총파업 참여자 색출에 나선 것이다. ‘이랬다, 저랬다’하는 전북교육청에 학교만 힘들다"고 성토했다.

이어 "인사혁신처는 개인정보 보호와 자유로운 연가 사용을 위해 지난 4월 20일부터 공무원의 연가사유를 기록하지 않도록 했으며, 문재인 대통령도 ‘올해 연가를 모두 사용하겠다’면서 공무원 연가 사용을 권장했다"고 밝혔다.

전북지부는 "전북교육청 또한 ‘연가 신청 시 사유를 기재하지 말고, 승인권자도 그 사유를 묻지 않도록 하라’고 했다"면서 "하지만 교육부와 전북교육청은 6.30 사회적 총파업이 허가된 집회임에도 불구하고 참여자 색출에 동조를 한 것"이라고 얼굴을 붉혔다. 

그러면서 "전북교육청은 ‘연가사유를 묻지도, 따지지도 않겠다’고 얘기한지 불과 한 달여 만에 연가 이유와 목적지를 캐물으며 개인 사생활을 침해하고 ‘사회적총파업 참여자 색출’을 자행한 것을 볼 때 교육부와 교육청 시계는 여전히 이명박근혜 정권에 머물러 있음을 알 수 있다"고 비난했다.

전북지부는 "잘못된 명령에 ‘아니오’라는 용기 있는 대답이 교육과 세상을 바꿀 수 있는 힘이라는 것을 명심하기 바란다”면서 “교육 개혁은 먼 곳에 있지 않다"고 끝을 맺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