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2017 와글와글 청소년 독서토론 한마당> 운영학교 선정
상태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2017 와글와글 청소년 독서토론 한마당> 운영학교 선정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7.07.03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130개교 운영학교 선정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교육부 및 시도교육청과 협력해‘2017 와글와글 청소년 독서토론 한마당’운영학교 130개교를 선정했다.

지난 2일부터 19일까지 18일간 진행된 이번 공모에는 전국 370개 초?중?고교가 지원하였으며, 현직교사 등으로 구성된 6인의 전문심사위원회가 1차 예비심사와 2차 종합심사를 통해 최종 결정했다.

특히 이번 심사에서는 학교 내 독서 문화 확산에 열의가 높고 역량을 갖춘 학교들이 다수 발굴돼 큰 기대를 받았다.

진흥원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년별로 대상을 확대해 능동적 독서토론문화를 보급해 나갈 계획이다.


올해, 최종 선발된 학교에는 학교당 100만원의 예산을 지원받으며 10월까지 자율적으로 기획한 프로그램을 실시해 청소년들의 사고력 및 논리력 증진과 함께 독서문화 확산에 기여할 예정이다.


한마당이 운영되는 동안 각 학교별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사업 종료 후에는 참여 학교들의 운영 사례를 모아 자료집을 발간·배포하여 사업 방향 및 변화에 대해 참고할 예정이다.

와글와글 청소년 독서토론 한마당과 관련된 상세 내용은 진흥원 홈페이지(www.kpipa.or.kr) 또는 독서인(www.readin.or.kr)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