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이항로 진안군수
상태바
<신년사> 이항로 진안군수
  • .
  • 승인 2017.01.01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진안으로 가는 길 열 것

2017년 정유년(丁酉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늘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올해는 60년 만에 한 번 찾아온 ‘붉은 닭’의 해입니다. 닭은 우렁찬 소리로 하루의 시작을 알립니다. 하루의 시작을 알리는 동물이요, 캄캄한 어둠 속에서 아침이 밝아오는 신호를 주는 동물이기도 합니다.

닭 울음이 알리는 상서로운 새 날 새 아침처럼, 2017년 우리 진안군이 미래 50년, 100년에 대비한 성장기반을 튼튼하게 다지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올 한해 진안군은 민선6기 4년차를 맞아 ▲깨끗하고 쾌적한 청정진안 보전 ▲살 맛 나는 부자농촌 육성 ▲사람과 돈이 모이는 대표관광지 조성 등 3대 핵심과제를 중점 추진합니다.
주민 주도의 쓰레기 3NO운동을 생활화하고 마을하수도 설치 확대, 용담호 상류 인공습지 조성, 우렁이농법 확대 추진, 친환경농업 생산기반 확충 등을 통해 진안고원의 청정 환경과 용담호 맑은 물을 지켜내겠습니다.
농민들의 농업 소득을 높이기 위해 진안시장 고향할머니장터와 주말시장을 활성화하고 대규모 농가의 공선출하 유도, 출하품목 규모화를 통해 시장 경쟁력을 키우겠습니다. 전문농업인을 육성, 6차산업 활성화, 대도시 로컬푸드 직매장 개설에도 힘써 나갈 것입니다.
추억을 만드는 체류형 관광산업 육성에도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마이산 케이블카, 마이산 신비체험학습장 조성사업, 명인명품관 조성사업, 부귀산 별빛고원 조성사업 등 진안을 1박2일, 2박3일 머물며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곳으로 만들어서 지역주민의 소득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진안홍삼 품질향상 및 해외시장 개척, 2017 진안고원 홍삼축제 성공 개최, 서민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생활밀착형 복지 실현, 주민들의 정주여건 개선 등 진안 발전과 주민 행복 증진을 위한 일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진안군민 여러분, 여러분과 약속했던 것처럼 진안의 상징 마이산을 활용해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고 지역경제를 살리겠습니다. 청정 환경을 보전하면서 진안고원 농산물, 대한민국 홍삼특구 진안홍삼의 경쟁력을 키우고 국내외 판로 다각화를 통해 희망 진안으로 가는 길을 열겠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도민 여러분께서도 도시와 농촌이 상생·발전할 수 있도록 관심 가져주시고 응원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
.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