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보건의료원, 직장인 대상 암 공개강좌 ‘호응’
상태바
임실군보건의료원, 직장인 대상 암 공개강좌 ‘호응’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5.04.23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보건의료원이 질병 없는 건강세상, 행복한 임실건설을 위한 암 예방 공개강좌를 지난 22일 ㈜푸르밀 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해 호응을 얻었다.

이번 강좌는 전북지역 암센터주관으로 전북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염정호 교수를 초청하여 “생활에서 실천하는 암 예방법”이란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날 염정호 교수는 “일상생활 속에서 암 예방 수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채소와 과일 위주의 균형 잡힌 식습관과 조기 검진으로 건강한 생활 습관을 갖도록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였으며, 암에 대한 발병 원인부터 생활 속 예방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해 일상 속에서 바쁘게 살아가는 직장인들의 이해를 높였다.

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암 예방 교육과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해 주민들에게 암 검진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암 정기검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변화를 유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나라 국민 사망원인 1위라는 부동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암은 그동안 1999년에 시작된 국가암 조기검진사업으로 암환자의 생존율은 괄목할 만큼 향상되었으며,

군은 오는 6월 24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인구보건복지협회와 연계하여 읍.면 순회 국가암검진 및 성인병 검진을 실시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