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북적 북적 페스티벌 성황리에 마무리
상태바
2014 북적 북적 페스티벌 성황리에 마무리
  • 성영열 기자
  • 승인 2014.10.19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 읽는 지식도시」완주군은 지난 18일 완주군청 야외무대와 완주군립 중앙도서관 일원에서  ‘도서관, 북(book) 돋는 나의 꿈’이라는 주제로 ‘2014 북적북적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완주군이 주최하고 책 읽는 지식도시 완주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박성일 군수, 정성모 완주군의회 의장, 책 읽는 지식도시 추진위원회 송준호 위원장(우석대 문예창작학과 교수), 여위숙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 윤덕임 완주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3천 여 명이 넘는 인원이 참여한 가운데 책을 통해 하나되는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눈에 띄는 행사는 제8회 독서골든벨 대회로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선정한 ‘어린이를 위한 사서추천도서’로 관내 초등학생 15개교 135명의 학생들이 학교를 대표해 열띤 경쟁을 치루는 모습을 보여 주었다.

도서관에서 책을 빌려 읽듯이 <사람책>을 대출해 사람과 사람이 마주앉아 그 사람의 경험과 지혜를 나누는 ‘휴먼 라이브러리’는 이번 축제의 특색있는 프로그램으로 9명이 사람책이 되어 대출자 함께 자신의 솔직한 인생관과 직업관을 자연스런 대화로 풀어나가 참여자들로 하여금 많은 감동과 참여의 의미를 느끼게 하였다.

이밖에도 삼례초 꿈쉴매 오케스트라, 완주군 향토뮤지컬 선녀와 나무꾼 갈라쇼, 유격교육대 레인져스와 JTV 아트스페이스 퍼포먼스 팀 등 다양한 무대공연과 전체도서관 독서회 회원들이 준비한 독서관련 체험행사들이 관객들을 사로잡았고, 청소년봉사활동 학생 200여명이 참여하여 책, 배움, 문화를 즐겼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북적북적 페스티벌을 계기로 책읽는 분위기를 확산하고, 유아부터 노인까지 생애주기별 평생학습과 미래창조형 도서관 지식정보서비스를 강화해 삶의 질이 높은 으뜸도시 완주를 함께 만들어 갈 계획이다. 가족, 친구와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