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영화관에서 나누는 색다른 영화 이야기
상태바
작은영화관에서 나누는 색다른 영화 이야기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4.06.19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 작은영화관 기획전_임실 개최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와 임실한마당 작은별영화관이 주관하는 ‘2014 작은영화관 기획전 임실’이 6월 23일(월)-26일(목)과 6월 30일(월)-7월 3일(목) 두 기간동안에 걸쳐 임실한마당 작은별영화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2014 작은영화관 기획전_임실’은 어른에게는 추억이고, 아이에게는 아름다운 현재의 추억을 새기도록 ‘순수의 시절, 성장통’과 문학 작품이 원작인 영화 또는 다양한 문화와 인류 역사를 발전시킨 역사적인 사건들을 만나볼 수 있는 ‘영화로 읽는 역사와 문화’라는 2개 섹션으로 구성된 국내외 영화 15편이 30회에 걸쳐 상영될 예정이다.

 

 <미나문방구>와 <완득이> 등과 같이 관객들에게 호평을 받은 최신영화를 비롯하여, <러브 레터>, <시네마 천국> 등과 같이 관객들의 마음속에 오랜 감동을 남긴 예전 영화들을 두루 볼 수 있다는 것이 이번 기획전의 장점이다.

 

 특히 6월 25일(수) 오후 1시 30분에 상영하는 영화 <피부색깔=꿀색>의 상영 후에는 등장인물의 심리를 들여다보고 전문 강사와 함께 직접 심리치료를 체험해 보는 ‘힐링시네마-심리치료’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또한 영화 <닐스의 모험>의 7월 1일(화) 오후 1시 30분 상영 후에는 영화의 원작인 장편동화 「닐스의 모험」을 함께 읽으며 하나의 이야기가 영화와 문학 속에서 어떻게 발현되고 있는지에 대해 함께 생각하고 토론하는 프로그램인 ‘영화, 원작과 함께 보기’가 진행된다. (별첨_작은기획전전단_임실 참조)

 
 ‘2014 작은영화관 기획전’은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의미 있는 영화를 보다 많은 관객들이 함께 나눌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로, 상반기에는 임실을 시작으로 6월과 7월 두 달에 걸쳐 장수군, 김제시, 고창군, 무주군 등 전북지역을 순회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