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새학기초 청소년에게 관심을
icon 임정훈
icon 2015-02-24 08:45:14  |   icon 조회: 1184
첨부파일 : -

군산경찰서 개정파출소

임정훈

ldh6657@naver.com

010-2028-5109

새학기초 청소년에게 관심을

겨울이 지나가고 봄이다가오면서 학생들에게는 새학기도 다가오고있다. 첫 시작이 좋아야 마지막이 더 좋듯이 청소년에게도 첫 단추를 잘 끼어야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을것이다.
최근 들어 청소년 범죄율이 증가하고 있으며 청소년 강력범죄등도 늘어나고 있고 그중 가장 큰 문제가 흡연과 음주다.
새학기 초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게 되는데 어떠한 친구들을 만나느냐에 따라서 인생이 바뀌는 경우도 허다하다. 물론 처음부터 악한 사람은 없지만 성장과정, 부모의 영향, 가정형편, 자기 인생에서의 사건 등 한 사람의 인성에는 여러 가지 요소가 복합적으로 작용한다. 학교에서 잘난 친구와 같이 어울려 다니면 자기도 잘난 것처럼 느끼듯이 흡연과 음주를 하는 친구와 어울려 다닌다면 그 역시 그렇게 될 가능성이 클것이다.
특히 성인보다 판단력이 떨어지는 청소년에게 술과 담배는 감정조절을 어렵게 하여 문제를 일으킨다.
탈선이 시작되면 술, 담배부터 시작하여 누가 쳐다만 보면 시비 걸어 싸우기, 물건 훔치기, 침 뱉기, 부모에 대한 반항, 가출하기 등 걷잡을 수 없이 심해진다.
청소년에게는 새롭게 시작하는 3월에 실제로 진심어린 애정과 관심을 가져주면 바른 길로 갈 수 있는 아이들이 많다. 특히 가정에서 우리 아이가 예전과 다르게 변하지는 않았는지, 의류에서 담배 냄새가 나지는 않는지 부모의 유심한 관찰이 필요할것이다.
군산경찰서 개정파출소장 임정훈

2015-02-24 08:45:14
61.85.191.3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