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독자투고]수험생에게 따뜻한 격려의 말이 필요한 시간
icon 이충현
icon 2014-11-08 15:03:56  |   icon 조회: 2151
첨부파일 : -

화산지구대

이충현

lhy5860@hanmail.net

010-7442-3171

[독자투고]수험생에게 따뜻한 격려의 말이 필요한 시간

[독자투고]수험생에게 따뜻한 격려의 말이 필요한 시간

2014년도 대입수능 시험일이 다가왔다.

수능을 앞두고 연일 TV에서는 수능합격을 기원하는 부모들의 백일기도 장면을 방영하고 있는 것을 볼 때마다 아직도 우리사회에서 학벌이 얼마나 중요한 수단으로 작용하는지 알 수 있을 것 같아 못내 아쉬운 생각이 들기도 했다.

지금부터 시험성적이 발표되는 순간까지 수험생 자녀에게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이 필요하다.

매년 대학수능시험일과 성적발표일을 전후하여 시험 성적을 비관한 수험생들이 중압감을 이기지 못하고 자살을 하거나 각종 사건사고에 연루되는 안타까운 일들이 되풀이 되어 왔기 때문이다.

가족들의 관심과 사랑이 조금만 더 있었더라면 이러한 일들이 일어나지 않았을까하는 안타까운 생각이 든다.

지금부터 수험생들은 정신적 방황 기를 겪을 수 있으므로 여행이나 자기개발, 취미생활 등에 관심을 쏟을 수 있도록 가족들이 적극적으로 관심과 사랑을 보내야 할 순간이다.

우리나라의 교육현실을 감안할 때 일류대학의 합격이 곧 자신의 성공과 실패를 결정짓는다는 잘못된 생각을 가진 수험생들이 많다.

물론 오랫동안 모든 열정을 공부에만 쏟아온 수험생들에게 있어서 수능성적은 잠시나마 자신에게 남아있는 모든 것이란 생각이 들 수도 있을 것이다.

특히 평소 우수한 성적을 받아오던 수험생이 수능시험을 잘 치르지 못한 경우 정신적 충격과 좌절감은 훨씬 더 크게 느낄 것이다.

가족들은 수험생 자녀에게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시험성적보다 더 소중한 것이 많다는 것을 깨우쳐 주길 바란다.

가족들의 따뜻한 관심과 사랑이야말로 그동안 무겁게 짓눌러온 수험생들의 어깨를 가볍게 해 주고 가족의 불행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을 것이다.

시험을 치루기 전 수험생에게 그동안 최선을 다했으니 결과에 너무 일희일비 하지 말자는 말 한마디가 필요한 순간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행복하고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청소년들이 훌륭하게 자랄 수 있도록 주위에서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전주완산경찰서/화산지구대/이충현


2014-11-08 15:03:56
180.92.249.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