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농산물 절도예방, 지역사회 협력치안으로 극복
icon 채상우
icon 2014-10-01 13:59:13  |   icon 조회: 1525
첨부파일 : -

채상우

chae0778@naver.com

01028730773

농산물 절도예방, 지역사회 협력치안으로 극복


농산물 절도예방, 지역사회 협력치안으로 극복

최근 경제사정이 악화되어 생계형 절도라고 불리우는 절도범이 기승을 부리고 있어 상점에서 식품과 생필품을 훔치거나 전선 는 고철까지 그 대상으로 삼고 있다. 농산물 또한 예외가 아니다. 더욱 어려운 점은 농산물 절도범이 지능화되고 기동화되고 있어 단시간에 많은 농산물을 절취하여 차량을 이용 도주하는 행태를 보이고 있어 검거와 예방에 어려운 점도 많은 현실이다.
농산물 절도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첫째, 농가예서는 벼 수확 후 노상에서 벼를 건조하는 경우가 빈번하데 절도범들이 흡입기를 이용 단시간 내 절취후 도주하는 경우가 있어 가능하면 노상에서 벼를 건조하는 경우는 삼가야 한다. 둘째로, 벼 저장고에는 시정장치를 필수적으로 해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셋째로, 마을 진입로에는 CCTV를 마을 공동부담으로 설치해 외부차량에 마을에 진입시 감시하는 체제를 구비해야 한다. 넷째로, 다량의 농산물 절도 보관소에는 파출소에 “예약순찰제”등을 활용 정기적인 시간에 순찰을 통해 이상유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경찰관서를 확인하는 것도 필요하다 할 것이다.
농산물 절도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민․관이 하나되는 방범의식을 가져야 한다. 농산물 수확철에는 경찰만의 인력으로는 많은 농산물을 보호하는 것을 일정 한계가 있는 만큼 마을에 낯선 차량이나 사람들의 왕래시 특별한 주위를 기울여 상호 감시하는 의식을 가져 협력치안을 구현하는 자세가 무엇보다 필요하다. 민․관이 하나되는 협력방범으로 한 해의 결실을 온전히 지키는 지혜가 필요하다.

고속도로 순찰대 12지구대 채상우 경사

2014-10-01 13:59:13
220.68.23.1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