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공공장소 어린이 안전사고 주의
icon 이현근
icon 2014-08-10 10:38:34  |   icon 조회: 1420
첨부파일 : -

군산경찰서

이현근

leehk608@hanmail.net

010-2608-3838

공공장소 어린이 안전사고 주의


어린이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서 공공장소 등에 설치되어 있는 승강기, 에스컬레이터, 무빙워크, 회전문 등은 우리에게 편리함을 가져다주기도 하지만 이로 인하여 유아 및 어린이의 안전사고가 그치지 않고 있다.
유아기는 신체기능의 성장과 발달이 미숙하고, 신체 조정능력과 운동기능이 숙달되지 않은 시기로, 인지적·정서적 능력의 제한된 발달로 주변의위험을 예측할 수 있는 능력들이 부족하여 어느 때보다도 사고를 당하기 쉬운 시기이다.
특히, 대형 쇼핑몰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무빙워크는 특성상 쇼핑카트를 끌고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 카트가 연쇄적으로 뒤엉켜 넘어지거나 무빙워크의 회전부에 어린이의 손, 옷자락 등이 끼이게 되어큰 사고를 일으킬 수 있다. 또한, 어린이들이 승강기, 에스컬레이터, 무빙워크, 회전문을 탈 때 보호자의 손을 잡지 않고 어린이 혼자 과잉행동을 하거나, 승강기 안에서 불필요한 버튼 조작, 장난 등이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이렇게 어린이들은 다양한 사고에 노출되고 있는 실정이다.
우리가 편리하게 이용하는 기계지만 그만큼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면 그 기계는 무기가 되어 내 아이를 공격할 수 있으므로 어린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공공장소에서 이용되는 장치에 탑승시 아이들의 안전에 각별한 주의와 관심을 기울여야 하며 그것만이 아이들의 안전을 지킬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자.

군산경찰서 생활안전계 이현근

2014-08-10 10:38:34
58.127.135.3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