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무슨일이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자
icon 장창익
icon 2014-08-04 09:34:21  |   icon 조회: 1505
첨부파일 : -

군산경찰서

장창익

jci66@naver.com

010-4632-8534

무슨일이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자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는 것은 너무 중요한 것이고 아름다운 것이라고 생각을 한다. 사람들은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는 것에 대해서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다고 말을 한다. 하지만 생각해보면 전혀 노력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스스로가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지 못하는 것이다. 삶에 대처하는 방식에는 두 가지가 있다. 어떤 난관에 부딪혔을때 “내가 어떻게 할까”하고 말하는 사람과 “어렵겠지만 한번 해보자”라고 말하는 사람, 어려운 과제가 주어졌을 때 “내가 과연 능력이 될까, 나는 할 수 없어”라고 주춤거리는 사람과 “못 할 것도 없지 하다보면 길이 보일거야”라는 자신감을 가지고 밀어 붙이는 사람, 전자의 경우 실패에 대한 결과의 두려움 때문에 시도조차 못하는 소극적인 사람일 것이고, 후자의 경우는 실패를 하더라도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적극적인 사람일 것이다. 물론 이것은 사람마다 삶을 풀어가는 방식에 있어 작은 생각의 차이일 수도 있다.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는 방법은 상당히 많다. 수 많은 노력들을 통해서 우리는 부정적인 마인드에서 긍정적인 마인드로 탈바꿈을 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런데 여러가지 핑계를 대면서 사회적인 요소로 자신이 이렇게 됐다고 자기 합리화를 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런 사람들은 당연히 입안에서는 불평불만이 가득한 소리들을 내뱉고 있는 것이다. 변화된 환경을 탓하며 비관할 것이 아니라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고 발전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자.

장창익/군산경찰서 교통관리계

2014-08-04 09:34:21
220.124.28.18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