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휴가계획에 '범죄예방' 잊지마세요
icon 최성환
icon 2014-07-05 01:25:02  |   icon 조회: 1402
첨부파일 : -

정읍 감곡파출소

최성환

choish10835@hanmail.net

01032519266

휴가계획에 \'범죄예방\' 잊지마세요

휴가계획에 ‘범죄예방’ 잊지 마세요

여름휴가철이 다가오면서 많은 사람들이 더위를 피하고 몸과 마음을 충천할 기회로 하계휴가 계획을 세우고 있을 것인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각종범죄로부터 가족의 안전을 지키는 요령도 휴가계획을 세울 때 꼭 챙겨두어야 한다. 가장먼저 장시간 집을 비우는 틈을 이용한 빈집털이 예방을 위해 가까운 파출소에 사전예약순찰을 신청해 두어야 하며 휴가지에 도착하면 가족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동안 자동차 안의 귀중한 물건이 도난당할 것을 대비하여 가방은 창 밖에서 보이지 않도록 보관하고 현금이나 귀중품은 꼭 몸에 지니고 다니는 것이 좋을 것이다. 혹시 텐트를 이용하여 캠핑 할 계획이 있다면 시정장치가 없고 내부가 쉽게 노출되는 특성상 쉽게 범죄자들의 표적이 되므로 더욱 각별한 주위를 기울여 텐트만 방치하는 일이 없어야 하며 어쩔 수 없이 귀중품을 보관해야 한다면 이를 지키는 사람이 있어야 안전하다. 설치장소도 어두운 곳이나 외진 곳은 피하고 사람들의 왕래가 많은 곳을 선정하는 것도 고려해야 할 것이다.
또한 여성과 함께 휴가계획이 있다면 성범죄예방책도 미리 숙지해 두는 것이 좋다. 여성 혼자 한적한 곳에 있거나 분위기에 취해 과음을 하는 것을 경계하여 몸을 가누기 힘들 정도의 음주는 삼가야 범죄의 대상이 될 확률을 줄일 수 있다.
휴가지에서는 주변지리에 익숙하지 않아 위급한 상황에 처했을 때 대처가 평소보다 쉽지 않을 것이다. 때문에 휴가지에 도착하면 위급한 상황에서 도움을 청할 가까운 경찰관서등을 미리 알아두고 내가 어느 장소에 있는지 미리 메모해 두어 신고 시 자신의 위치를 신속히 알려줄 수 있는 준비도 해 두어야 한다. 이렇듯 휴가기간 동안 자신과 가족의 안전을 위해 관심을 가져야 할 것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휴가를 간다는 들뜬 마음에 소홀히 한다면 혹시 있을 위험 속에서 곤혹을 치를 수도 있음을 잊지 말고 스스로의 각별한 주위가 요구된다. 지금 휴가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휴가지의 특성에 맞는 범죄예방요령도 꼼꼼히 계획서에 넣어 둬 범죄 예방을 통한 안전하고 즐거운 휴가가 되길 바란다.

감곡파출소 최성환 경위

2014-07-05 01:25:02
175.202.70.1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